스팀 게임

[ 스팀 온라인 싱글/멀티 게임 ] Raft의 후속작?? Sunkenland(성큰랜드)리뷰!

게임하는 두찌 2024. 5. 1. 10:00


안녕하십니까! 솔직 게임리뷰 두찌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바로
무인도에서 생존하며 점점 확장해 나가는 게임인 sunkenland입니다!

거두절미하고 바로 소개하겠습니다

간단 소개


무인도에서 시작하여 바닷속을 탐험하고 기지를 꾸려가며
약탈자들을 막아내고 다른 기지 점령해 가며 생존하는 게임입니다!
레프트와 상당히 비슷한 게임이지만 제가 느끼기엔 많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장점

엄청 넓은 바다


성큰랜드의 바다는 엄청 넓어서 어디 조금만 이동하려 해도 그냥 배고프고 지치고 밤이 될 정도로 넓습니다.
그리고 그런 바다 밑에는 다양한 오브젝트나 물건, 장소들이 있어서 콘텐츠도 그만큼 풍부하고 각종 물고기도 살고 있어서
잡아서 먹을 수 도 있고 위에 무인도에도 각종 이벤트들이 있어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많고 다양한 장비


나무나 플라스틱으로 살아가다가 나중엔 철 구리 캐면서 점점 장비가 진화하고 연구를 거듭하며
총도 쏘면서 헬기, 배 등등 만들면서 바다를 다닐 수 있어서 게임이 시간이 지날 수 록 재미있습니다.


멀티플레이 지원


싱글로 플레이하면 자원 모으는 속도가 아무래도 느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럴 땐 멀티플레이 서버로 열어주시면
친구가 자신의 서버로 쉽게 들어올 수 있고 사람이 많을수록 자원도 그만큼 빨리 모여 더 빠른 성장도 할 수 있습니다!


단점

너무 잦은 습격


자원을 모와두고 다른 곳으로 여행 떠나면 갑자기 자신의 기지를 누군가 침범한다는 문구가 나오며
웬 야만인들이 우르르 몰려와서 집을 다 부순다. 그래서 자원 캐다가도 습격이 뜨면 모으던 거 다 포기하고 집 지키러 가야 합니다ㅜㅜ



생존이 어렵다


적당히 살만 하면 모르겠지만 좀 만 뛰면 목마르고 배고프고 밤 되면 춥다고 해서 밤에 바다에 들어가지도 못한다.
행여나 밤 되는 줄 모르고 바닷속에서 파밍 했다가 화면 얼어붙기 시작하면 망한 거나 다름없을 정도입니다….
어디 이동해도 배나 헬기에 기름도 금방금방 써버려서 실수로 기름 안채우면 올 때는 수영해서 와야 하는 대참사도 생깁니다.


마치며


저도 레프트를 좋아했어서 레프트 엄청 오래 플레이하다가 성큰랜드가 출시되고 잠깐 눈돌았었습니다 ㅋㅋㅋㅎㅋ
생각보다 굉장히 재미있었습니다. 레프트는 상어가 문젠데 여긴 습격자들이 문제라 하 ㅜㅜ 골머리 많이 앓았어요..
지금도 계속 업데이트 꾸준히 하고 있어서 새로운 게 많이 생겼다고 합니다!
저의 별점은 10점 만점에 7점 드리겠습니다.
평소에 레프트를 좋아하셨거나 생존류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드리겠습니다!

구럼 저는 다아아음 게임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